What We Do Brand Consulting
  • 병원 개원 브랜드 전략의 1차적 목표는 경쟁에서 장기적 우위를 다질 수 있는 차별적 이미지 전략을 세우는 일입니다. 주요 업무는 시장에서 넘버원 브랜드가 되기위한 브랜드 이미지 콘셉트와 마케팅 실행 방안을 수립하는 것입니다.

  • 병원의 기존 이미지에서 강점 이미지를 강화하거나,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새로운 이미지를 창조합니다. 병원의 인지도를 높이거나, 전문화된 이미지나 첨단 이미지 등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 함으로써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마련합니다.

  • 병원을 합병하거나 인수할 때 이미지를 통합 설계하여 M&A효과를 높입니다. 통합된 새로운 이미지는 브랜드 파워를 강화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으므로 병원간 특성에 기반한 브랜드 전략을 면밀하게 설계해야 합니다.

  • 병원이 대규모 수익사업을 새로 시작하거나, 병원을 새로운 지역으로 확장할 때, 혹은 단일병원에서 전문영역별 다병원 체제로 전환할 때 네트워크 브랜드 전략을 실행하여 기존 병원과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합니다.

  • 병원의 비전과 전략, 추구하는 가치를 브랜드 이미지화합니다. 병원의 콘셉트에 따라 일관성 있게 로고, 간판, 명함, 각종 서류 및 양식류, 브로슈어, 사인물, 유니폼 등의 이미지를 통일하고, 의료진과 직원의 퍼스널 아이덴티티를 강화합니다.

  • 병원 환경과 진료특성에 따라 전문영역별로 이루어진 공간 디자인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이에 따라 병실 배치, 환자 동선 계획, 건물의 외관 및 내부 디자인 콘셉트 등이 포함된 공간 마스터플랜을 설계합니다.

  • 진료과와 의료진별 전문화 이미지를 발굴하고, 스타성을 강화하여 고객의 선호도를 높입니다. 병원 대 병원, 기업 대 병원, 제약과 병원간의 연계 프로모션을 통해 브랜드 이슈를 창조하고, 지역특성에 기반한 공공마케팅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호응도를 높입니다.

  • 디지털 미디어 전략을 통해 콘텐츠 개발, 홈페이지 개발 및 디자인, 모바일 앱 개발, 소셜 네트워크 관리 체계를 정비하여 정보의 정확한 전달과 메시지의 도달률을 높이고 입소문 및 평판을 매니지먼트합니다.

  • 고객이 병원 이용시 경험하는 모든 과정을 파악하여 병원 서비스별 특성을 살린 맞춤형 콘텐츠를 개발합니다. 서비스 디자인은 구성원들이 병원의 가치에 걸맞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업무환경과 도구,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실행합니다.

  • 장기적으로 탁월한 브랜드 가치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도입해야 합니다. 효과적인 브랜드 전략팀을 구축하고 정기적인 브랜드 교육을 통해 브랜드 자산을 지속적으로 관리합니다.